허리 통증은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 쯤은 겪는 고통이죠.


    특히나, 만성적인 요통에 시달리시면 지긋지긋하기도 하거니와, 갑자기 악화되서 허리도 펴지 못하는 경우엔 정말 불편하죠. 디스크 질환이 있다면 더욱 유용합니다.


    이 운동을 평소에 꾸준히 해서 허리를 편하게 해주세요.


    요가 자세 중 하나인 고양이 자세인데요. 배와 허리의 근육을 운동시켜주고 척추를 펴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통증이 심해서 허리를 펴기 힘들거나, 통증이 엉덩이와 다리로 퍼진다면 한의원 치료를 권합니다.


    자 그럼 고양이 자세의 그림을 봅시다.






























    이런건 아니고요.. 아래의 자세죠.

    1. 손은 어깨 넓이로 펴고 무릎도 같은 넓이로 해서 바닥을 튼튼히 짚습니다.

    2. 고개를 숙이면서 배꼽이 위로 올라간다는 느낌으로 등을 둥글게 만들어줍니다.

    3. 반대로 얼굴은 위쪽을 바라보면서 등을 바닥쪽으로 보낸다고 생각합니다.


    이해가 어렵다면 동영상을 보시죠.



    쉽지요? 동영상에 이분은 매우 유연하시네요. 이 자세를 꾸준히 한다면 요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저도 허리가 뻣뻣하다 싶으면 꼭 하는 고양이 자세! 직접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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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sted by 한의학박사 & 한방내과 전문의 김힐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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