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옆머리가 아파요.
    • 치과에선 괜찮다는데 치통이 있어요. 윗니가 아파요.
    • 날씨가 추워지면 두통이 생겨요. 머리가 아파요.
    • 아랫니, 윗니가 잘 안맞아요.


    이런 증상들은 모두 측두근, 머리 옆 부분의 근육긴장에서 시작될 수 있습니다.

    (목의 근육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의사에게 물어보세요)



    이런 증상을 예방하는 스트레치 방법을 알아봅시다.



    간단합니다. 정면을 보고 입을 벌린 후 엄지는 아래턱, 2~5번 손가락은 옆머리를 밀어주면 됩니다.

    스트레치 후에 한결 편안한 느낌이 들거에요.


    이렇게 해도 아프시다고요? 몇 가지 습관을 찾아봅시다.

    • 껌을 자주 씹는다.
    • 추위에 오래동안 있었다.
    • 수면 중에 이를 간다.
    • 이를 악문다.
    • 컴퓨터나 휴대폰 사용이 많아 목이 뻐근하다.
    • 위쪽을 오래 보아야 한다.
    • 치과치료 받은 후 두통이 생겼다.

    만약 이런 경우라면, 측두근의 긴장이 심해서 스트레치만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한의원에서 간단한 침치료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니, 큰 걱정 마시고 빨리 치료 받으세요.


    Posted by 한의학박사 & 한방내과 전문의 김힐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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