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대로 프로그램을 소화했다.


    6회차, 바벨컬은 첫날이라 힘들었음.

    데드리프트

    10/20, 15/15, 20/10, 25/5, 30/3

    랫풀다운/턱걸이

    32/20, 41/10, 45/5, 50/3, 턱걸이/1


    바벨컬

    8/20, 13/10, 18/5, 23/3



    7회차, 갯수를 조금 더 늘렸다.

    스쿼트

    10/20, 20/10, 25/8, 30/5, 35/3, 40/3


    밀리터리프레스

    10/20, 15/10, 20/525/3, 30/2


    딥스

    자 30개, 보조 20개, 3 + 2


    문제는 7회차를 마지막으로 10여일을 쉬어야한다. 헬스장이 리모델링을 한다고 함.


    혼자서 운동을 해봐야하는데, 


    2012/12/24 크리스마스 이브의 프로그램은 

    데드리프트 무게 없이 30*2, 가방에 책을 좀 넣어서 적절한 무게를 만든 후 그것을 매고 적당 횟수 반복.

    점프 턱걸이는 동네 놀이터에가서 가능한 많이.

    바벨컬은 한쪽 6킬로로 가능한 많이 3세트.


    ... 이러면 되려나?


    오늘의 운동 그림은 랫풀다운.



    턱걸이보다 쉽고, 무게 조절도 쉽다. 대신 헬스장에서는 기다려야 할 수도 있는 운동. 등근육 강화에 좋다.

    나는 턱걸이 전단계 훈련으로 하는 중.

    Posted by 한의학박사 & 한방내과 전문의 김힐링